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방법과 환불 그리고 가장 궁금해하시는 지역 해운 회사 배송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지만 배송이 오지 않고 오래걸리면 점점 불안해지기 시작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정리했으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총정리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총정리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알리-내주문
알리-내주문

우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배송조회 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링크) 사이트로 이동하신 후에 로그인을 합니다. 우측 상단 계정을 누르고 내주문으로 이동합니다.

알리-트랙오더
알리-트랙오더

Track Order 트랙오더 버튼을 눌러 배송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예시는 배달이 완료된 상품입니다. 문 앞으로 배송이 되었었고 보시는것처럼 배달 완료로 상태가 변경되어있습니다.

배달 완료
배달 완료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과정은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주문
  • 판매자 물품 준비 및 발송
  • 출하국 창고 도착 및 발송
  • 한국 도착
  • 통관 진행 및 허가
  • 국내 배송
  • 배달 완료

🔻알리 익스프레스 광고 메일이 자꾸 온다면?🔻

지역 해운 회사 배송

아마 배송이 오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신 분들은 대부분 지역 해운 회사 배송으로 멈춰있는 상태일 겁니다. 지역 해운 회사 배송은 영어로 Delivering, Received by the delivery company로 되어있는데 즉, ‘한국 배송업체가 물건을 넘겨받았고 배송중인 상태이다’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원인

지역 해운 회사 배송 상태로 멈춰있는 원인은 상품을 구매할 때 특정 무료 배송 옵션을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대체로 천원대의 저렴한 물건을 구매할 때에는 무료 배송 옵션Cainiao Super Economy 혹은 Cainiao Super Economy for Special Goods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배송 날짜가 길고 배송 추적이 정확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지만 무료이기 때문에 많이 이용하시게 되는 옵션입니다.

상세 조회

지역 해운 회사 배송
지역 해운 회사 배송

트랙 오더에서 우측 상단 링크 열기 버튼을 누르면 중국배송 업체인 Cainiao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조회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목적국가인 한국에 도착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국배송업체
중국배송업체

그리고 UA로 시작하는 New Tracking Number가 새로 부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 SUNYOU라는 부분을 클릭하면 다시 새로운 배송 업체 사이트로 이동하게되고 여기에 새로운 트래킹 넘버를 넣어서 조회하면 최종적으로 배송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선유-배송조회
선유-배송조회

South Korea, Arrived at Facility로 한국(배송) 시설 도착으로 확인됩니다. 지역 해운 회사 배송 상태로 멈춰있는 상태라면 더 이상 자세한 조회는 불가능하며 의미도 없습니다.

해결방법

결과적으로 지역 해운 회사 배송 상태에 머물러 있다면 자세한 배송 조회는 되지 않고 심지어 배송 도착이 되었다 하여도 배송 상태가 변경 되지 않습니다. 즉 물건이 도착할 때 까지 매일 확인해 보는 방법 밖에 없는데 현관문 앞이 아닌 우편함이나 택배보관함을 살펴봐야 합니다.

  • 현관문 앞
  • 우편함
  • 택배보관함
  • 경비실
  • 그 외 도착할만한 장소

저렴한 배송 옵션을 선택했기 때문에 친절하게 집 앞까지 배송을 해주지는 않습니다. 대체로 우편함에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고 그 밖에 택배보관함, 경비실 등 택배가 올 수 있는 장소를 모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저의 경우도 우편함에 들어가 있던 상품을 약 두 달이 지난 후에야 발견했습니다. 상품 크기가 작은 경우에는 특히 우편함 속에 들어간 상태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우편함을 열어서 내부를 샅샅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배송 문의 / 환불

주문 조회에서 View Store를 눌러 판매자 스토어 페이지로 이동해서 판매 후기와 배송 후기 들을 살펴봅니다. 한국 고객이 구매한 후기를 참고하면 더 정확하게 비교할 수 있겠죠? 다른 후기에 비해 유달리 배송이 지연되고 있다면 contact seller를 눌러 판매자에게 문의를 해볼 수 있습니다.

유창한 영어는 필요 없고 그냥 ‘please check my order‘(내 주문을 확인해달라), ‘please check my delivery delay problem‘ (내 배송 지연 문제를 해결해달라) 정도로 문의해보시면 되는데 높은 확률로 문제가 없다, 기다려라라는 답변이 올겁니다.

환불신청
환불신청

주문 조회에서 우측에 Confilrm Goods Received 버튼을 누르면 환불 신청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상단에 Reminder를 보시면 너의 주문은 58일 내로 배송되어야 한다(주문 시점으로 부터) 만약 12월 26일까지 도착하지 않는다면 환불 신청을 할 수 있다라고 써있습니다.

이 기간이 지나도록 물건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우편함 등 꼼꼼히 확인 후) open dispute를 눌러 환불을 신청합니다.

배송 옵션 추천

무료배송도 좋긴 하지만 배송 추적이 안되는 경우 오히려 더 불편한 상황을 맞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소한 배송 추적이 되는 옵션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배송옵션변경
배송옵션변경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구매하는 페이지로 이동하면 배송정보(배송지)와 결제방법, 주문 검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문 검토에서 배송 부분을 누르면 배송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송추적옵션
배송추적옵션

예상 배송일과 비용, 추적 여부, 택배사 정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배송 추적이 가능한 옵션으로 변경하여 적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격도 400원 정도이니 배송 문제로 스트레스 받는 것을 해결해주는 비용으로는 적당합니다.

이상으로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조회와 환불, 지역 해운 회사 배송 에 대해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배송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추천글

✅ 해외직구 꿀팁 정리

✅ 실시간 TV 무료 시청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