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실시간 TV 보기 사이트 추천을 준비해봤습니다. 안전한 합법적인 방법을 알려드리며 무료, 조건부 무료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광고가 덕지덕지 붙어있고 사이트가 터지는 불법 사이트가 아니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실시간 TV 무료 시청방법
실시간 TV 무료 시청방법

실시간 TV 보기 사이트

우선 실시간 TV 보기로 구글 등에 검색해보시면 실시간 TV 사이트가 많이 나옵니다. 이런 사이트들의 특징은 광고가 덕지덕지 붙어있고 링크를 눌렀을 때 하얀 빈 페이지가 뜨기도 하며 불법으로 운영되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개인이 운영하는 사이트들이 잠깐은 편하실지 몰라도 합법적이고 안전한 사이트가 있다면 굳이 이런 사이트들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지금부터 안전하고 합법적인 실시간 TV 보기 사이트 두 곳을 소개해 드릴테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웨이브 wavve 실시간 TV

웨이브 서비스

웨이브 wavve 서비스를 첫번째로 소개해드립니다. 지상파 3사와 SK텔레콤이 함께 만들어진 OTT 서비스입니다.

  • 지상파: KBS1, KBS2, MAB, SBS, EBS1, EBS2
  • 종편: MBN, TV조선, 채널A, 연합뉴스TV, YTN, 한국경제TV, 매일견제TV, SBS BIZ, CCTV4, CGTN, MTN
  • 홈쇼핑: GS SHOP,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ONETV, GS MY SHOP, 현대홈쇼핑+샵, 쇼핑엔T, 신세계TV쇼핑, 홈&쇼핑, 공영쇼핑, NS홈쇼핑, SK스토아, K SHOPPING
  • 드라마/예능: KBS DRAMA, KBS JOY, KBS LIFE, KBS STORY, KBS N PLUS, MBC M, MBC DRAMA, MBC EVERY1, MBC ON, ALL THE K-POP, SBS PLUS, SBS FUNE, SBS MTV, SBS FIL, MBN플러스, 채널A플러스, TV CHOUN2, 동아 TV, 폴라리스 TV, 채널J, AISAN, 채널차이나, 채널W, LIFETIME, WELIKE, 엣지TV, FUN TV, 텔레노벨라, HISTORY, 블렌딩 뮤직비디오, 디스커버리
  • 시사교양: CTS 기독교TV, 가톨릭평화방송, BTN 불교TV, 국회방송

이 밖에도 1박2일, 무한도전, 런닝맨 등 각종 인기 예능 정주행 채널에서는 온 종일 예능을 볼 수 있고 영화, 키즈/애니, 라디오/음악 채널까지 다양한 채널들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지상파 및 뉴스 위주로 실시간 TV 시청을 원하신다면 웨이브 서비스를 추천드립니다.

웨이브 이용방법

PC를 이용하신다면 웨이브 홈페이지로 이동하시고 모바일은 웨이브 앱을 다운 받아줍니다.

웨이브 공식 홈페이지 링크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웨이브 링크

아이폰 앱스토어 웨이브 링크

PC는 상단 메뉴 중 LIVE 버튼을, 모바일은 우측 상단 LIVE 아이콘을 눌러 실시간 TV 시청 메뉴로 이동합니다.

웨이브-홈페이지
웨이브-홈페이지

실시간으로 방송 중인 전체 채널을 볼 수 있고 장르 버튼을 누르면 장르별 채널을 골라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장르
웨이브-장르

우측 상단에 있는 편성표를 누르면 방송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람 아이콘을 누르면 시청 예약하기도 가능하지만 이 기능은 로그인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편성표
웨이브-편성표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PC는 우측 상단 로그인 버튼을, 모바일은 우측 하단 MY 탭을 눌러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페이스북 등 계정 연동을 통해 간편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웨이브-로그인
웨이브-로그인

채널에 따라 3초나 15초 등 짧은 광고가 뜨기도 하는데 실시간 TV를 무료로 볼 수 있으니 참고 봐줄만 한것 같습니다.

티빙 TVING 실시간 TV

티빙 서비스

다음으로는 CJ ENM에서 만든 OTT 서비스인 티빙 TVING을 소개해드립니다. 예전에는 웨이브처럼 무료 제공 서비스였지만 2021년 4월 29일부로 유료로 전환되었습니다.

  • CJ ENM 계열: TVN, MNET, OCN, 투니버스, OLIVE, OGN, TVN SHOW, TVN DRAMA(XTVN, OTVN), 중화TV, 등
  • JTBC 계열: JTBC, JTBC2, JTBC GOLF&SPORTS 등
  • 그 외: YTN, 연합뉴스TV, 채널A, TV CHOSUN, MBN, HISTORY, 디즈니채널, 애니맥스, 애니박스 등

채널 목록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실상 TVN과 MNET, JTBC 등 굵직한 인기 방송사를 볼 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이 세 채널만으로도 티빙 서비스를 이용할 이유가 충분합니다.

티빙 이용방법

티빙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으로 티빙을 함께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네이버플러스 계정으로 티빙을 이용할 경우 월 4900원 최저가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연간 결제시 월 3900원 꼴로 더욱 싸게 이용도 가능합니다.

우선 네이버 플러스에 가입을 진행해야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네이버플러스 가입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플러스 가입하기 링크

첫 가입시 한 달은 무료 체험이 가능하니 시험삼아 한번 쯤은 써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우선 링크로 이동한 후 무료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네이버플러스-가입
네이버플러스-가입

필수 항목 동의에 체크한 다음 멤버십 결제하기를 눌러 진행합니다.

네이버플러스-결제
네이버플러스-결제

멤버십 MY로 이동한 후 디지털 콘텐츠에서 티빙을 선택해줍니다.

네이버플러스-티빙
네이버플러스-티빙

이제 티빙으로 이동합니다.

티빙 공식 홈페이지 링크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 티빙 링크

아이폰 앱스토어 티빙 링크

로그인 시 네이버로 시작하기를 눌러 네이버플러스를 가입한 네이버 계정으로 티빙에 로그인하면 티빙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빙-네이버-로그인
티빙-네이버-로그인

이용방법은 웨이브와 비슷합니다. 실시간 메뉴에서 실시간 TV를 시청하실 수 있고 편성표와 시청예약 기능도 동일합니다.

티빙-실시간-TV
티빙-실시간-TV

유료로 사용을 하신다면 TV프로그램 메뉴에서 언제든 지난 방송을 다시보기 하실 수 있고 영화 메뉴에서는 다양한 영화들은 무제한으로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한달 무료 체험만 사용하실 분들은 한달 후 멤버십 해지를 하시면되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하셔서 멤버십 해지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멤버십 해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해지하기 링크

정리하자면 지상파 3사와 뉴스 위주로 실시간 TV를 시청하시고자 하신다면 웨이브를, TVN과 MNET, JTBC등 지상파를 제외한 채널은 티빙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추천글

✅ 해외직구 방법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