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메일 차단 방법 꿀팁을 정리해봤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이제는 많이들 이용하실텐데요 문제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엄청난 광고메일을 보내온다는 것입니다. 확실하고 간단한 알리익스프레스 메일 차단 방법 알려드리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메일 차단 방법
알리익스프레스 메일 차단 방법

알리익스프레스 광고 메일

알리익스프레스는 저렴한 가격으로 사랑받는 중국 해외 쇼핑몰입니다. 과거에는 직구 방법이 어려워서 소수만 이용했는데 요즘은 왠만한 쇼핑족들은 한번쯤은 이용해보셨을 정도로 많이 대중화가 되었습니다.

사이트는 영문과 한글로 되어있어서 이용이 어렵지 않고 저렴한 가격과 배송비가 가장 큰 메리트입니다. 특히 애플워치 밴드나 유명 브랜드의 짭(?) 제품이 인기가 많은데요, 한국 고객들도 많이 이용하는지라 구매후기를 참고하기에도 좋습니다.

문제는 알리 익스프레스에 가입하고 나서부터 무차별적인 광고 메일 폭격이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적게는 두개에서 많게는 세개까지도 매일 광고메일이 날아오는터라 메일 알림을 켜두셨다면 굉장히 불편함을 느끼실 겁니다.

알리익스프레스-광고메일
알리익스프레스-광고메일

구글의 지메일을 이용하는 저로써는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방법으로 메일 차단과 스팸신고를 하면 해결될 줄 알았지만 그럼에도 계속해서 알리익스프레스 광고메일이 날아왔습니다.

지메일-스팸신고
지메일-스팸신고

알리익스프레스는 무제한으로 다른 메일 계정을 만들어서 새로운 계정으로 계속해서 광고 메일을 보내오기 때문에 메일 차단과 스팸신고만으로는 알리익스프레스 메일 차단을 할 수 없습니다.

알리-다계정
알리-다계정

알리익스프레스 메일 차단 방법

확실한 광고메일 수신거부를 위해서 우선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계정 설정을 바꿔주어야 합니다. 아래 내용을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1 .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

2 . 로그인 후 우측 상단 ‘계정’을 눌러 이동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계정
알리익스프레스-계정

3 . 좌측에 설정을 눌러 계정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알리-설정
알리-설정

4 . 설정에서 이메일 알림 받기 부분에 활성화 부분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알리-이메일-활성화
알리-이메일-활성화

5 . 이메일 받기 알림에서 Disable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줍니다.

알리-메일-비활성화
알리-메일-비활성화

다음과 같이 Enable (활성화) 버튼이 오렌지색으로 되어있다면 비활성화가 적용 된 것입니다. 이제 알리익스프레스 광고메일 수신거부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알리-메일-수신거부-화면
알리-메일-수신거부-화면

원래 마케팅 전략중에 회원 탈퇴나 광고 거부 같은 기능은 어렵게 되어있는데 딱 그런 상황인것 같습니다. 아무리 전략이라지만 매일 무차별적으로 광고 메일 폭탄을 받으니 기분도 좋지 않고 역시 중국 기업이구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알리익스프레스 메일 차단 방법(광고 메일 수신거부)을 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아래 참고하시면 좋은 글들도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해외직구 꿀팁 총정리

 크롬 광고창 악성코드 해결 방법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