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쿠팡파트너스 하는법 꿀팁 총정리를 준비해봤습니다. 수익인증과 함께 직접 해보고 느낀 경험담을 정리해드리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쿠팡파트너스 하는법 총정리
쿠팡파트너스 하는법 총정리

쿠팡파트너스란?

쿠팡파트너스 하는법을 찾아보셨다면 아직 쿠팡파트너스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쿠팡 파트너스가 무엇인지,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쿠팡파트너스란 2018년 7월에 처음 도입된 쿠팡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제휴 마케팅 서비스입니다. 세계적인 기업 미국의 아마존에서는 어필리에이트라는 이름으로 제휴 마케팅 서비스를 운영중인데요, 쿠팡파트너스는 이 서비스를 그대로 벤치마킹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수익구조는 쿠팡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내가 남긴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질 경우 3%의 광고비를 받는 형식입니다. 100만원을 팔았다면 3만원의 광고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0만원 팔기 어렵지 않느냐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쿠팡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고 있으며 하루에 수억원을 팔아서 수백만원의 수익을 올리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쿠팡파트너스 수익 구조
쿠팡파트너스 수익 구조

또한 중요한 것이 내 링크를 클릭 후 24시간 내로 어떤 상품을 구매하던 나의 수익으로 인정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전자레인지에 관한 상품 링크를 올렸는데 내 링크를 누른 사람이 냉장고를 구매하면 냉장고 구매 금액의 3%가 나에게 들어옵니다. 이 때문에 운과 노력이 같이 합쳐진다면 상상 이상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쿠팡파트너스를 해야하는 이유

쿠팡파트너스를 부업 정도로 많이 시작하지만 고수익을 올리시는 분들은 전업으로 전향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루에 수십, 수백만원에서 특정 기간에는 수천만원까지도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물론 노하우와 센스가 필요하지만 꾸준히 하신다면 충분히 고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온라인 부업, 디지털 노마드하면 떠올리는 것이 유튜브, 블로그, 스마트스토어, 전자책 등이 있는데요, 쿠팡파트너스는 다른 온라인 부업에 비해 접근성이 좋아서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전혀 쉽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많은 연구와 노력이 필요하고 시간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분명히 다른 것에 비해 수익을 낼 가능성이 크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블로그의 경우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해 블로그를 키우고 양질의 콘텐츠를 발행해야 하며 시간도 많이 들어갑니다. 수익을 발생하기 위한 광고 심사도 쉽지 않습니다. 유튜브는 영상편집 능력과 기획력까지 더해져야해서 더욱 진입 장벽이 높습니다. 스마트스토어는 재고 관리와 초기 비용이 필요하며 전자책 또한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갑니다.

쿠팡파트너스 장점
쿠팡파트너스 장점

하지만 쿠팡 파트너스는 그냥 상품 링크를 만들어서 뿌리면 끝입니다. 물론 영상이나 글로 콘텐츠를 제작하여 링크를 남기는 방식도 있지만 하나의 방법일 뿐이고 본인에게 맞는 방식으로 수익을 내시면 됩니다.

한번 링크를 남겨두면 글이 삭제되지 않는 한 계속해서 남게 됩니다. 일주일, 한달, 일년 뒤에도 내 링크를 누군가 클릭하면 수익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말 그대로 연금같이 꾸준히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 초기 자본이 필요 없음
  • 재고 관리 필요 없음
  • 콘텐츠 작업 없이 바로 수익이 발생 가능
  • 아직까지는 블루오션
  • 한번 남긴 링크가 꾸준한 수익을 발생해줌

저게 될까? 고민만 하신다면 수익은 0입니다. 1개의 링크를 남기면 수익이 발생할 가능성은 1입니다. 100개의 링크를 남기면, 1000개의 링크를 남기면 가능성은 얼마나 올라갈까요? 안할 이유가 없습니다. 지금 당장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쿠팡파트너스 하는법 : 가입

쿠팡파트너스 하는법의 첫번째로 가입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쿠팡 아이디를 통해 가입이 가능한데요, 쿠팡 아이디가 있다면 로그인 후 쿠팡파트너스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고 없으시다면 쿠팡 회원가입 – 쿠팡파트너스 회원가입 순서로 진행합니다.

1 . 쿠팡파트너스 사이트로 이동하여 회원가입 버튼을 누릅니다.

쿠팡 파트너스 링크

쿠팡파트너스 회원가입 버튼
쿠팡파트너스 회원가입

2 . 이메일 아이디와 정보입력, 동의 체크한 후 가입버튼을 누릅니다.

쿠팡 회원가입 입력란
쿠팡 회원가입

3 . 사업자 유형, 본인인증 및 약관동의를 진행합니다.

쿠팡파트너스 회원가입 인증
쿠팡파트너스 회원가입

4 . 쿠팡 파트너스 상세 정보를 입력합니다.

내가 링크를 올리고 활동할 웹사이트 주소를 기입하고 추가를 누릅니다. 본인이 소유주 (내 블로그, 내 유튜브 채널 등)일 경우에는 소유주에 체크 표시를 해주시면 됩니다. 웹사이트 성격, 주제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추후에 추가 및 수정 가능합니다)

추천인 코드 필수 입력 화면
추천인 코드 필수 입력

그리고 하단에 추천인 코드 부분에는 꼭 추천인 코드를 넣으시는 것이 필수입니다. 추천인 코드를 넣을 경우 기본 커미션 3%에 추가 1%가 더해져 총 4%의 커미션을 받게 됩니다. 1%가 얼마 안되는 것 처럼 보이지만 3만원 들어올 것이 4만원 들어오고, 30만원 들어올 것이 40만원 들어오는 것입니다.

가입시에만 받을 수 있는 특혜이기 때문에 꼭 넣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의 경우는 이걸 몰라서 추천인 코드 없이 가입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아깝습니다. 참고로 저의 추천인 코드는 AF6982111 입니다. 꼭 제 추천인 코드가 아니라도 반드시 넣으셔서 최대한의 수익을 내시기 바랍니다.

5 .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가입을 완료합니다.

연락처 입력 화면
연락처 입력

쿠팡파트너스 하는법 : 링크생성

다음으로는 이제 본격적으로 수익을 발생시키기 위한 방법입니다. 상품 링크를 만들어서 나의 블로그, 유튜브, 카페, 커뮤니티, 댓글 등 모든 곳에 뿌리시면 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이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라는 대가성 문구를 꼭 넣어주셔야 하며 위반시 활동 정지나 수익 지급이 보류될 수 있습니다. 문구가 있건 없건 구매할 사람들은 구매하기 때문에 눈치보지마시고 편법 없이 당당하게 남기시기 바랍니다.

1 . 쿠팡에서 원하는 상품 혹은 검색 결과 링크를 복사합니다.

쿠팡 상품링크 복사 캡쳐
쿠팡 상품링크 복사
쿠팡 검색결과 링크
쿠팡 검색결과 링크

아이폰 상품 페이지 링크 뿐만 아니라 검색 결과도 링크로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 제품을 보여주고 싶을 경우 검색 결과로 링크를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2 . 쿠팡파트너스에서 링크생성 – 간편링크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쿠팡파트너스 간편링크 만들기 화면
쿠팡파트너스 간편링크 만들기

3 . 쿠팡 URL 부분에 링크를 붙여넣고 링크 생성을 누릅니다.

쿠팡파트너스 링크생성 화면
쿠팡파트너스 링크생성

4 . 파트너스 URL을 복사합니다.

쿠팡파트너스 링크 복사 버튼
쿠팡파트너스 링크 복사

쿠팡파트너스 하는법 : 실전

쿠팡파트너스로 수익을 내시는 분들을 보면 정말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낚시성으로 링크 클릭만 일단 하도록 유도하는 방법, 정성스럽게 내용을 작성하여 구매욕을 불러일으키는 방법, 지식인에 답변을 다는 방법, 유튜브 쇼츠, 카페 댓글, 중고나라, 당근마켓, 커뮤니티 등등 계속해서 새로운 마케팅 방법이 나오고 있습니다.

핵심은 모든 방법을 다 따라해봐라 입니다. 사람마다 성향이 다르고 상황이 달라서 본인에게 맞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보지 않으면 모르기 때문에 해본 다음 적합한 방식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으로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페 댓글, 지식인 등 모든 곳에서 쿠팡 링크가 있는지 살펴보시고, 왜 남겼을까 고민해보는 습관을 갖게 될것입니다. 그리고 똑같이 따라해보시면서 이게 되는구나, 이건 나랑 안맞는 방법이구나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쿠팡 링크의 형태는 COUPA.NG/XXX 형태이기 때문에 아는 사람들은 광고 링크로 인식을 해서 아예 누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단축 링크 사이트를 통해 링크를 변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단축링크 변환 사이트

저의 경우 유튜브와 블로그를 통해서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시간을 들여 이 제품이 사고싶게끔 상세하게 제품을 설명합니다. 재밌는 것은 내가 소개하지 않은 전혀 다른 제품으로도 수익이 꽤 많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본격적으로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시작한지 약 40일 정도가 되었습니다. 지난 한달간의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쿠팡파트너스 수익 인증 캡쳐
쿠팡파트너스 수익 인증

클릭수 4천여회, 구매건수 200여건, 구매액 1100만원, 수익 34만원 입니다. 이 중에 최근 일주일간 수익이 20만원 가량입니다. 계속해서 수익이 우상향을 그리고 있는 추세라서 앞으로 더 큰 수익 상승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달 전에 남긴 링크가 5개라면 현재는 50개, 1년 뒤에는 수백, 수천개의 링크에서 수익이 발생될 것입니다.

쿠팡파트너스를 본격적으로 해보려고 하신다면 쿠팡파트너스 이용약관운영정책, 이용 가이드까지 한번 훑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도 되는것과 하지 말아야할 것, 주의해야 할것들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이용약관

쿠팡파트너스 운영정책

쿠팡파트너스 이용 가이드

더 전문적이고 자세한 노하우를 원하신다면 전자책에 투자를 해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내용과 후기, 강사를 꼼꼼히 체크해보시고 구매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쿠팡파트너스 하는법 꿀팁 총정리였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하는법에 대한 궁금증이 해결되셨기를 바랍니다.

공모주 청약 꿀팁 총정리

환급금 조회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