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카드 자동납부 조회 및 변경, 해지 꿀팁을 준비해봤습니다. 카드 자동납부 뿐만 아니라 계좌 자동납부 역시 동일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카드 자동납부 조회/변경/해지 꿀팁 썸네일
카드 자동납부 조회/변경/해지 꿀팁

어카운트 인포 서비스

이전에 카드포인트 조회 및 현금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요, 그때 소개해 드렸던 어카운트 인포앱을 이용하여 카드와 계좌, 자동이체 등 나의 금융 관련 전반 서비스를 모두 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및 현금화 방법

위에 글을 참고하셔서 어카운트 인포앱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도 이참에 같이 진행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어카운트인포 PC버전 링크

카드 자동납부 조회

어떤 카드에서 자동납부가 되고 있는지 카드 자동납부 통합 조회 방법입니다.

1 . 어카운트 인포 앱에서 카드 자동납부로 이동

어카운트 인포 카드자동납부 조회
어카운트 인포 카드자동납부 조회

어카운트 인포 앱을 실행하여 하단 자동이체 탭을 누르고 카드 자동납부로 이동하면 자동납부 중인 카드 목록이 보입니다. 저의 경우는 국민카드로 세 건이 조회되었는데요, 카드를 눌러보겠습니다.

2 . 카드 번호를 확인하여 각각 자동납부 조회

카드 자동납부 통합조회
카드 자동납부 통합조회

카드 번호를 누르면 어떤 자동납부인지 조회됩니다. 하나씩 눌러보시면서 카드 자동납부 내역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카드 자동납부 변경 및 해지 방법

카드 유효기간 만료나 분실등으로 새로 카드를 발급하시게되면 직접 자동납부 변경을 하셔야 하는데요 카드 자동납부 변경 및 해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 자동 납부 내역에서 변경 및 해지 신청

위에서 조회된 자동납부 내역을 누르면 카드 변경 신청해지 신청 버튼이 보입니다.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해지 신청은 간단하니 변경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드 자동납부 변경 신청 어카운트인포
카드 자동납부 변경 신청

2 . 변경 카드 정보 입력

카드 변경 신청을 누르면 변경한 카드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카드사와 카드 번호, 유효기간을 입력하여 카드조회를 하신 후에 하단에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3 . 카드 확인 후 변경 신청

카드자동납부 변경 신청하기
카드 자동납부 변경 신청하기

변경 전과 후 카드 정보를 확인한 다음 하단에 변경신청을 누르면 카등 자동납부 변경이 완료됩니다. 3 영업일 내로 처리된다고 하니 납부 예정이신 분들은 미리 바꿔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4 . 변경 및 해지 불가한 경우

아파트관리비, 임대료, 건강보험료 등은 조회는 가능하지만 변경 및 해지는 불가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자동납부 변경 신청 불가
자동납부 변경 신청 불가

이는 해당 기관으로 직접 문의하셔서 변경해야 하는데요, 해당 내역을 눌러보시면 고객센터 연락처가 나와있습니다. 예를 들어 건강보험료의 경우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 연락처가 표시되어 있는 것입니다. 직접 전화로 문의하셔서 자동 납부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카드 자동납부 조회 및 변경, 해지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어카운트 인포앱을 처음 접하신다면 꼭 사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계좌 조회와 카드 조회, 포인트 조회 및 현금화, 자동이체 조회 등 금융 전반에 관련된 서비스들을 한번에 조회하고 처리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신용점수 등급 환산 및 올리기 꿀팁 총정리

공모주 청약 꿀팁 총정리

8가지 미환급금 조회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