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 (현금전환)을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이 방법을 통해서 내 카드포인트가 얼마인지 통합조회 해보시고 바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현금화 서비스까지 한번에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 방법은 크게 PC와 모바일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대부분의 이용자 분들은 앱을 통해 간편하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득이하게 PC로 이용하실 수 밖에 없는 분들을 위해 PC를 통한 방법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 어카운트인포 앱

어카운트인포앱 설치

모바일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는 방법으로는 어카운트인포라는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앱은 금융결제원에서 배포하는 공식 서비스로 안심하시고 이용하셔도 됩니다.

안드로이드(갤럭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아이폰(애플) 앱스토어 링크를 통해 각각 본인의 스마트폰 기종에 맞는 앱을 다운로드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처음 앱을 실행하신 후에는 인증 절차를 진행해주셔야 하니 편하신 방법으로 본인 인증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금융결제원에서 나의 개인정보를 통해 조회하는 데이터를 모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계설한 계좌, 카드, 자동이체 내역까지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우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어카운트인포-카드 통합조회
어카운트인포-카드 통합조회

하단 메뉴 중 카드탭으로 이동합니다.

카드포인트 현금화
카드포인트 현금화

포인트 탭을 눌러 이동하면 내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현금화

포인트탭 옆에 있는 포인트 현금화 탭을 눌러 이동합니다.

주의사항 팝업이 뜨는데 한번 읽어보시고 확인을 눌러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만 조회 (보유 포인트와 상이할 수 있음)
  • 현금 전환 신청은 1일 1회만 가능
  • 1p=1원이며 1p 이상 신청 가능
  • 현대카드는 H-Coin만 조회
  • 하나카드의 경우 하나머니로 조회

상단에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가 표시되고 현금화를 위해 한번에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신청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신청

전액신청을 누르고 다음, 수취 계좌를 선택하고 다음, 현금화신청 버튼까지 눌러주면 포인트 현금화 신청이 완료되고 곧바로 해당 계좌로 입금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서비스

카드 포인트 관련 서비스 뿐만 아니라 계좌 통합 조회, 내 카드 통합 조회, 자동이체, 자동납부 내역 통합 조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나도 모르고 있던 계좌나 카드가 있는지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 통합조회 서비스
어카운트인포 통합조회 서비스

그리고 하단 메뉴중에서 더보기를 누르면 내 보험 한눈에, 내 대출 한눈에, 휴면예금/보험금 조회, ATM 찾기 서비스 등 금융과 관련된 유용한 서비스들이 많이 있으니 한번씩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복잡한 절차 없이 간단한 인증으로 조회가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내가 개설한 모든 계좌와 각 계좌의 잔액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내가 발급한 모든 카드와 이용대금, 이용한도, 자동납부 내역을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내 돈 관리를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앱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PC –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는 금융결제원에서 만든 어카운트인포앱의 PC버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든 동일한 서비스를 PC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 바로가기

이동하신 후 메인화면에 있는 포인트 현금화 메뉴를 눌러 이동합니다.

이용약관에 전체 동의하신 후 공동인증서 혹은 금융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휴대폰 인증까지 완료하고 나면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및 현금화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현금화 페이지
카드포인트 현금화 페이지

어카운트인포 앱과 마찬가지로 계좌 통합 조회, 카드 통합 조회, 금융정보 조회, 계좌 이체, 카드 자동납부 등 모두 조회하실 수 있으니 함께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어카운트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를 통한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및 현금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카드 포인트 서비스 뿐만아니라 내 금융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한번에 통합 조회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한 서비스로 활용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이용하시면서 내 금융 관리를 철저하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점수 등급 올리기 꿀팁 총정리

잠자고있는 내돈, 미환급금 조회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