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가 2021년 11월 11일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추천 콘텐츠를 비롯해 가입, 동시접속 등 각종 꿀팁을 총정리 해봤으니 디즈니플러스에 관한 궁금증을 모두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디즈니플러스-총정리
디즈니 플러스-총정리

디즈니플러스(디즈니+)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에서 2019년 출시한 온라인 스트리밍 OTT(Over The Top)서비스로 한국에는 2021년 11월 출시되었습니다. OTT 서비스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볼 수 있는 TV로 넷플릭스, 왓챠, 티빙 등이 대표적으로 국내에서 인기있는 OTT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메인
디즈니 플러스-메인

OTT서비스의 핵심은 어떤 콘텐츠를 볼 수 있나 하는것입니다. 서비스와 품질, 가격, 화질 등등 다른 요소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재미있는 콘텐츠가 있느냐에 따라 그 OTT 서비스의 가치가 결정됩니다. 따라서 디즈니+에서 어떤 콘텐츠들이 있는지 디즈니플러스 추천 콘텐츠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추천 콘텐츠

마블

디즈니플러스-마블
마블 시리즈

최근 개봉한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을 포함하여 어벤져스, 아이언맨, 토르, 캡틴아메리카 등 마블의 모든 영화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화관에서만 전개되었던 마블 스토리가 드라마 시리즈로 확정되었기 때문에 마블 세계관에 대한 여러 드라마들을 볼 수 있습니다.

  • 완다비전
  • 팔콘과 윈터솔저
  • 로키
  • 왓이프

완다와 비전의 엔드게임 이후 스토리가 담긴 완다비전, 팔콘과 윈터솔저의 첩보 액션 드라마인 팔콘과 윈터솔저, 로키의 평행우주 범죄 스릴러 드라마인 로키, 만약의 상황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왓이프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또한 일부 드라마는 앞으로 나올 마블 영화와 직접적인 연계가 있다고 합니다. 즉 신작 마블 영화를 잘 이해하고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마블 드라마까지 섭렵해야 되는, 반강제적인 마블의 압박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 외에도 공개예정인 호크아이, 쉬헐크, 아이언하트 등도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어 마블 팬이라면 디즈니 플러스 구독이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디즈니 & 픽사

디즈니플러스-디즈니
디즈니 콘텐츠

월트디즈니의 고전 명작 만화 영화와 최신 애니메이션, 실사화 영화까지 모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워낙 방대해서 다 적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모든 디즈니 콘텐츠가 다 있다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미키마우스, 도날드덕, 인어공주, 라이온킹, 알라딘,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겨울왕국, 모아나, 주토피아, 주먹왕 랄프, 미녀와 야수, 뮬란, 크루엘라,라푼젤, 신데렐라, 101마리 달마시안 등등.

또한 빈티지 디즈니라는 카테고리에는 1930년대에 제작했던 디즈니 만화영화도 볼 수 있는데 과거의 향수와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더구나 이러한 영상은 어디에서 쉽게 보기 힘든 귀한 영상이기 때문에 더욱 감회가 새로워집니다.

그리고 인사이드 아웃, 코코, 토이스토리, 라따뚜이, 몬스터주식회사 등 모든 픽사 애니메이션도 전부 즐기실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넷플릭스 보다는 디즈니플러스가 필수일 것 같습니다.

그 밖의 강력한 IP

만달로리안
만달로리안

그 밖의 스타워즈, 엑스맨, 심슨가족과 같은 강력한 IP의 콘텐츠들이 있습니다. 심슨가족은 시즌만 30개가 넘어서 이런 시리즈들을 정주행 하면 최소 몇달은 볼게 없다라는 말이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만달로리안(스타워즈), 몬스터 근무일지(몬스터주식회사), 레이디와 트램프 (실사화 애니메이션) 등 수 많은 콘텐츠들을 볼 수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가입

디즈니 플러스 요금제는 두가지입니다. 월간 결제시 월 9,900원, 연간 결제시 연 99,000원으로 나뉘는데요, 연결제시 월 8,250원 꼴입니다.

한 계정당 프로필은 7개까지 생성 가능하지만 동시접속은 최대 4명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상 4명이서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1/n하면 월간 멤버십은 월 2,500원, 연간 멤버십은 월 2,060원 꼴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디즈니 플러스 가입 링크

지인들 네명을 모아서 1/n으로 사용하거나 피클플러스 같은 OTT 공유 플랫폼을 사용하여 파티원을 구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클플러스 링크

KT 멤버십 이벤트

만약 KT를 사용하신다면 1개월 이용권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조건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G 요금제 이용, 올레 tv 에센스 이상, 인터넷 에센스 이상, 이 세가지 조건 중 하나에 해당하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kt-디즈니플러스
kt-이벤트

기간은 12월 31일까지이고 19세 이상 개인 고객에 한하여 한번만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KT를 통해 디즈니플러스를 처음 가입하는 고객에게만 제공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혜택 종료 후에는 자동 유료전환이 되기 때문에 혜택이 끝나기 전 KT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미리 멤버십 취소를 하셔야 합니다. 신청 링크는 아래를 통해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KT 디즈니플러스 이벤트 신청하기

우선 KT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신 후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신청을 진행합니다.

휴대폰으로 KT에서 온 문자를 보면 디즈니플러스 계정 등록하기 링크가 있습니다. 링크를 눌러 이동하고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차례로 입력하면 계정 등록이 완료됩니다. 표현은 등록이지만 새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입과 마찬가지입니다.

이제 한달동안 무료로 디즈니플러스를 즐기시고 유료로 전환할 마음이 없다면 KT 고객센터를 통해 꼭 해지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지인 중에 KT 이벤트 조건에 해당되는 사람이 있다면 계정을 공유해서 총 두 달 정도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디즈니플러스 관련한 요금제, 추천 콘텐츠, 동시접속, 가입 등 모든 내용을 총정리해봤습니다. 영상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TV보기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