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건 냄새 제거 방법에 대해 완벽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실제로 찾아보고 따라해 본 결과 딱 한 가지 확실한 방법으로 수건 냄새 제거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수건-냄새-제거-방법
수건-냄새-제거-방법

수건 냄새 원인

수건 냄새 제거 방법을 설명하기에 앞서 왜 수건에서 이런 악취가 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수건 냄새의 원인은 바로 세균입니다. 땀과 몸의 분비물이 묻어있는 수건이 축축한 상태로 있게되면 세균이 번식합니다. 이 세균이 바로 냄새의 원인인데요, 결국 수건 악취를 없애기 위해서는 세균을 죽여야 합니다.

수건-냄새-원인
수건-냄새-원인

수건 냄새 제거 방법

인터넷을 찾아보면 여러 블로그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수건 냄새 제거 방법을 알려줍니다. 과탄산소다, 식초, 구연산, 기능성 세제 등 여러 방법들이 있습니다. 저 역시 수건 냄새 제거를 위해 여러 방법들을 따라해 봤는데요, 일시적으로 사라지긴 해도 금방 다시 냄새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수건 냄새 제거 방법은 아주 고전적인 클래식한 방법입니다.

과탄산소다
과탄산소다

수건 냄새 제거 완벽 꿀팁

수건 냄새 제거의 가장 확실한 방법은 수건 삶기 입니다. 아마도 어릴적 어머니나 할머니가 수건을 삶으시는 것을 본 기억이 한 번쯤은 있으실텐데요, 수건의 세균을 박멸하기 위해서는 고온에서 수건을 팍팍 삶아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어떤 글에서는 수건을 삶으면 수건이 금방 낡게 되고 표면이 뻣뻣해지고 물기 흡수를 잘 못하게 되어 기능을 잃는다라고 되어있는데, 한 두 번 삶아서 그렇게 되지는 않습니다. 저는 총 세 번 정도 삶아봤는데 아직도 물기 흡수도 잘되고 표면도 부드럽습니다.

빨래 삶는 솥
빨래-삶는-솥

여름철에 두번 정도 수건을 삶는다고 치면 1년에 두 번, 5년에 열 번 정도 수건을 삶게 되겠네요. 수건을 삶는 것으로 인해 문제가 되려면 최소 3,4년 동안 사용했을 때로 보이고 이 정도 되면 수건을 새것으로 갈아줘도 되는 타이밍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수건 삶기 방법

다만 수건을 삶기란 보통 일이 아닙니다. 일단 수건을 담을 큰 양동이가 필요한데 살림살이가 많지 않은 일반 가정이나 특히 자취생, 1인가구의 경우 이런 양동이를 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저는 앞서 언급한 과탄산소다나 식초, 구연산, 세제 등 여러 방법을 써보았지만 효과가 크지 않았습니다. 겪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수건에서 자주 냄새가 나게되면 스트레스도 받고 삶의 질도 떨어집니다. 저는 저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빨래 삶는 통을 구입했습니다.

1. 빨래 삶는 통 구입

그런데 빨래 삶는 통을 구매하려 하니 명칭이 다양해서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빨래 삶는 통, 삼숙이, 빨래솥, 빨래 삶는 냄비, 찜솥, 빨래삶통 등 다양한 키워드가 나옵니다.

저는 여러 후기와 상품 상세 설명을 꼼꼼히 따져본 후 키친아트에서 판매하는 빨래솥을 구입했습니다. 넉넉한 사이즈와 거품발생기가 들어있는 빨래 삶기 전용 솥으로 후기도 좋고 가격도 적당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후기와 상품 설명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키친아트 빨래솥을 추천드리지만 다른 제품을 더 찾아보시고 싶으시다면 아래 쿠팡에서 빨래삶는 냄비로 검색한 결과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수건 냄새 제거 빨래 삶는 냄비 쿠팡 검색 결과

2. 수건 삶기

위와 같은 빨래 삶기 전용 솥을 구매하셨다면 상품 페이지에 사용 설명이 나와 있으실 겁니다. 제가 구매한 키친아트 빨래솥의 경우 다음과 같이 사용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키친아트-빨래솥-사용방법
키친아트-빨래솥-사용방법

똑같이 따라해보니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해보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사용해본 실사용 꿀팁을 추가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마른 수건이 아닌 물에 한번 적신 수건을 넣는다
  • 물은 1/4이 아닌 모든 수건이 잠길 정도로 반 이상 넣는다
  • 솥을 꽉 채울 정도로 수건을 많이 넣지 않고 나누어 삶는다(6장 정도씩)

3. 수건 세탁

수건 삶기를 완료했다면 이제 세탁기에 넣고 세탁을 돌려줍니다. 세탁이 완료된 수건은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널어주고 최대한 수건끼리 겹치지 않도록, 바람이 잘 통하도록 여유있게 건조시켜줍니다.

햇빛이 잘 드는 테라스나 옥상이 있으시다면 매우 좋습니다. 사실 햇빛은 세균을 죽이는 가장 효과적인 자연 치료제입니다. 이런 환경이시라면 수건에서 냄새날 일이 애초에 없으실겁니다.

수건 냄새 없애는 관리 방법

수건을 삶으면 확실히 다른 수건 냄새 제거 방법에 비해 효과도 좋고 오래갑니다. 하지만 관리는 수건 냄새의 가장 큰 원인이고 관리를 제대로 안한다면 수건에서 다시 냄새가 날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수건 냄새가 나지 않도록 하는 관리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젖은 수건은 바로 세탁기에 넣지 않고 화장실 밖에서 말린 후 세탁기에 넣는다
  • 수건은 최대한 재사용 하지 않고 자주 세탁해준다
  • 건조시 바람이 잘 통하도록 여유 있게 수건을 널어준다
  • 습도가 높은 날에는 창문을 닫고 실내에서 건조를 한다(+에어컨 제습)

이정도만 신경써서 관리를 해주면 수건에서 냄새날 일이 없습니다. 이상으로 수건 냄새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앞으로는 뽀송뽀송 향기나는 수건으로 삶의 질을 높여 쾌적한 생활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추천글

난지캠핑장 예약방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