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새치(흰머리)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새치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새치 없애는 방법까지 모두 정리해봤으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새치 원인 & 없애는법
새치 원인 & 없애는법

새치 VS 흰머리

새치와 흰머리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보통 새치라고 하면 노화로 인해 생기는 흰머리가 아닌 상대적으로 어린 나이에 듬성 듬성 흰머리가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영어로는 새치나 흰머리나 Gray hair라고 부르며 사실상 그 원인과 본질은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새치 원인

새치와 흰머리는 동일하다고 위에서 설명 드렸습니다. 새치가 생기는 원인은 흰머리가 생기는 원인과 동일하다고 할 수 있겠죠.

머리카락 색깔을 모낭 속 멜라닌 세포로 결정됩니다. 우리의 피부색을 결정하는 것이 바로 멜라닌 세포인데 이 세포는 두피, 즉 모낭 속에도 있습니다. 이 멜라닌 세포가 색소를 합성하는 역할을 하고 색소의 양이 많을 수록 피부와 머리카락 색이 짙어지게 됩니다.

멜라닌-세포
멜라닌-세포

일반적으로 흰머리는 노화로 인해 생기는데요 바로 이 멜라닌 세포가 노화로 인해 줄고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노화 이외에도 스트레스, 호르몬 이상, 빈혈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흰머리가 생기게 되는데 결과적으로는 멜라닌 세포가 약해지거나 죽어서 새치가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새치 원인 영상 링크를 첨부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새치 없애는 법

아쉽게도 새치를 치료하는 방법은 현재로써는 없습니다. 새치 치료라는 것은 즉 죽은 멜라닌 세포를 살릴 수 있다는 말인데 이러한 치료가 가능하다면 떼돈을 벌 수 있을 것입니다. 새치를 완벽히 없애지는 못해도 새치를 커버할 수는 몇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흰머리
새치

새치 뽑기

새치를 뽑는 것에는 속설이 있습니다. 흰머리를 뽑으면 그 자리에서 많이 난다는 것인데요, 이는 잘못된 정보입니다. 흰머리를 뽑으면 그 자리에 다시 같은 흰머리가 자라나게 됩니다. 흰머리가 많이난다는 속설은 그 주변 멜라닌 세포가 같이 죽었기 때문에 주변에 많이 나는것 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하지만 새치를 뽑는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물론 새치가 한 두가닥 정도 보이는 것은 뽑아서 없애는 것이 가장 편합니다. 하지만 새치의 양이 점점 많아지면 다 뽑기도 힘들 뿐더러 새치를 없애려다가 탈모가 올 수도 있습니다.

새치 자르기

새치 자르기는 새치의 뿌리쪽 끝 부분을 쪽가위로 잘라 새치를 없애는 방법입니다. 새치를 자르는 것은 어떻게 보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신 혼자서 정교하게 새치 한가닥을 자르는것은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누군가 도와줄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새치의 양이 많다면 이 역시 쉬운일은 아니고 오히려 머리가 비어보일 수 있습니다.

새치 염색약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하는 방법이 새치 염색약으로 새치를 커버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만 두피에 좋지 않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염색약에는 아닐린 성분은 피부 흡수율이 높지만 배출은 잘 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염료가 모공에 들어가 모근을 손상시키기 쉽고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새치 염색약을 사용해야 한다면 염색약이 두피에 닿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지만 이것도 쉬운것은 아닙니다. 염색 주기를 길게 갖고 염색을 최소한으로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추천드리는 제품으로는 미쟝센 거품 염색약인데요, 말 그대로 사용하기 쉽고 효과도 만족스럽고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이 장점입니다. 새치 염색은 주기적으로 해야하기 때문에 꾸준히 구입한다면 비용이 꽤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추천드립니다.

미쟝센-거품염색약
미쟝센-거품염색약

미쟝센 거품염색약 구매링크

현재 1+1 상품으로 만원에 두개, 개당 5천원 꼴인데요, 10개정도 구매해도 5만원 정도이니 한번에 여러개 사놓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새치 염색 샴푸 (모다모다)

얼마전 모다모다 블랙 샴푸 일명 갈변 샴푸 제품이 새치인들 사이에서 핫한 제품이었습니다. 염색을 주기적으로 할 필요 없이 머리를 샴푸하기만 하면 새치가 커버된다는 것은 정말 일종의 혁신이 아닐 수 없는데요, 하지만 모다모다 블랙샴푸의 후기는 엇갈리고 있습니다.

두피가 가렵다, 머리가 많이 빠진다, 새치 효과가 없다, 머릿결이 상한다 등 여러 부작용 후기도 있고 일부는 새치 염색 효과가 좋아서 만족한다라는 후기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만족도가 높은 케이스가 분명히 있고 본인이 해당된다면 사용할만 하다 라는 생각입니다. 모발의 굵기, 새치의 양, 염색 여부, 모발 상태 등 사람마다 조건이 다르고 새치 커버 만족의 정도 또한 모두 다릅니다. 모다모다 샴푸 후기를 보면 완벽하게 검정색, 갈색으로 염색이 된다기 보다 밝은 갈색 톤 정도로 커버가 되기 때문에 완벽한 새치 염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모다모다-블랙샴푸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 구매링크

따라서 모다모다 샴푸 사용 후기 글과 영상들을 찾아보시고 본인에게 잘 맞을지를 판단해 보신다음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워낙 인기가 많은 제품이기 때문에 일단 직접 써보고 판단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새치 원인 및 새치 없애는 방법에 대해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새치 원인은 멜라닌 세포이다. 새치를 없애는 방법은 아직까지 없다. 가장 확실한 새치 커버 방법으로는 새치 염색약을 추천하고 본인에게 잘 맞다면 새치 염색 샴푸를 사용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수건냄새 제거방법

핸드폰 싸게 사는 방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