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티비 플러스 총정리
애플티비 플러스 총정리

오늘은 애플티비 플러스(Apple TV+) 관련 꿀팁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 디즈니플러스의 한국 상륙에 이어 애플티비 플러스도 11월 4일부로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넘치는 OTT 홍수 속에 애플티비는 어떤 서비스인지를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티비 플러스란?

우선 헷갈리는 애플티비 용어를 먼저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애플티비라고 해서 삼성 65인치 티비 같은 하드웨어 제품을 떠올릴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실제로 저도 처음에는 애플에서 TV를 만들었나 했었구요. 애플티비는 말 그대로 애플에서 만든TV 앱 이름입니다. 디즈니플러스와 넷플릭스가 연결도 되고 영화를 구매 혹은 대여하여 시청할 수도 있는 영상 시청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티비-플러스
애플티비-플러스

애플티비 플러스는 넷플릭스 같은 OTT 서비스애플 오리지널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양보다는 질을 내세워 자체 제작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것이 애플티비 플러스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티비 4K / 애플티비 HD는 애플티비를 시청할 수 있는 셋톱박스로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TV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 제품입니다.

  • 애플티비 (Apple TV) : 애플에서 만든 티비앱
  • 애플티비 플러스 (Apple TV +) : 애플 오리지널 콘텐츠를 볼 수 있는 OTT 서비스
  • 애플티비4K/HD : 애플티비 앱을 볼 수 있는 하드웨어 제품

애플티비 플러스 보는법

Apple TV+를 보기 위해서는 애플티비 앱을 실행할 수 있는 기기가 필요합니다. TV로 보기 위해서는 애플티비 4K와 애플티비 HD 기기가 필요한데요 일종의 셋톱박스 제품으로 기존 TV와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애플티비-4k
애플티비-4k

아이폰, 아이패드, 맥, 맥북 등 애플 기기를 통해서 애플티비 앱을 실행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전용 애플티비 앱은 없지만 으로 주소를 입력하여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플레이스테이션5, 삼성과 LG 일부 스마트 TV, SK브로드밴드 BTV 셋톱박스 등으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티비 플러스 무료 사용방법

애플티비 플러스 요금제는 월 6500원이고 가족 구성원 최대 6명이 공유할 수 있습니다. 1/n 할경우 약 1,100원 꼴이니 다른 OTT 서비스에 비해 굉장히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티비 플러스를 유료로 사용하기 전에 몇가지 무료 체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알아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무료체험

누구나 7일 무료 체험이 가능합니다. 어떤 사람은 너무 콘텐츠가 적어서 7일이면 핵심 작품들을 몰아서 볼 수 있다고도 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애플 기기 구매시

새로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맥, 애플티비를 9월 17일 이후 구매하셨다면 3개월 무료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3개월 후에는 자동 결제되며 취소한 순간부터 구독기간이 사라지기 때문에 종료 하루전 쯤 취소를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애플원 요금제

애플원(Apple One) 요금제를 1개월 무료 체험할 수 있는데 애플티비 플러스 역시 포함 됩니다. 애플원 요금제는 애플뮤직, 애플티비플러스, 아이클라우드+, 애플 아케이드 서비스를 통합하여 구독하는 서비스로 월 14,900원 가격입니다. 평소에 애플 서비스를 자주 사용하신다면 경제적으로 묶어서 사용할 수 있기에 추천드립니다.

정리하자면 Apple TV+를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7일 무료체험 (조건 없음)
  2. 3개월 무료체험 (아이폰 등 새로운 애플 기기 구매시)
  3. 1개월 무료체험 (애플원 체험기간)

애플티비 플러스 링크

무료체험 방법
무료체험 방법

전략적으로 한번씩 혜택을 받는다면 이론상으로는 약 4개월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단 한번 무료로 써보고 유료 결제를 고민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애플티비 플러스 추천 콘텐츠

Apple TV+에는 어떤 콘텐츠가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데요, 추천 콘텐츠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닥터 브레인

애플티비-닥터브레인
애플티비-닥터브레인

아마 최근 국내 애플티비 광고를 보고 혹하신 분들이라면 닥터브레인 때문일것 같습니다. 악마를보았다, 장화홍련, 달콤한인생 등 수많은 명작을 탄생시킨 김지운 감독이 연출을 맡은 첫 드라마로 많은 이목을 받았습니다. 이선균과 박휘순 등 굵직한 배우가 출연하였고 웹툰 원작의 SF 스릴러, 미스터리 드라마로 Apple TV+를 구독한다면 봐야할 첫번째 작품으로 추천드립니다.

핀치

애플티비-핀치
애플티비-핀치

톰행크스 주연의 SF 영화 입니다. 주인공 핀치와 개 한마리, 로봇 사이에서 생기는 감동 스토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묵직하게 여운이 남는 가슴 뭉클해지는 가족영화로 추천드립니다.

그레이하운드

애플티비-그레이하운드
애플티비-그레이하운드

톰행크스 주연의 제 2차 세계 대전 배경 전쟁 영화입니다. 원래는 극장 개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영향으로 애플이 판권을 샀다고 합니다.

아카데미 음향상 후보를 비롯해 시각효과상 후보에 오른 경력이 있어서 볼거리와 스토리 모두 탄탄한 2차 대전 해전 영화라는 평이 있습니다.

애플 오리지널 콘텐츠 위주밖에 없어서 사실 볼거리가 많이 있지는 않습니다. 일단 궁금하신 분들은 7일 무료체험을 해보고 나중에 콘텐츠가 더 쌓이고 묵직한 작품들이 나왔을 때 1개월 무료 체험을 다시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애플의 막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추후에도 양질의 컨텐츠들이 많이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애플티비 플러스 꿀팁 총정리였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꿀팁 총정리

 실시간 TV보기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