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지캠핑장 예약 방법 및 가격 정보와 각종 꿀팁을 모아서 정리해봤습니다. 난지캠핑장 예약 방법을 상세히 정리해보고 공간과 가격 요금, 주차요금, 매점 위치 등 관련된 모든 내용이 들어있으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난지캠핑장 예약 방법
난지캠핑장-예약-방법

난지캠핑장

난지캠핑장 예약하기에 앞서 난지캠핑장은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해있는 서울시 공공시설입니다. 난지도에 위치해있어 난지 한강공원과 하늘공원, 한강, 서울 월드컵 경기장 등 주변에 서울의 자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난지캠핑장 위치

위치 상으로는 가양대교와 월드컵 대교 사이에 위치해있으며 대중교통 이용시 월드컵 경기장역 주변에서 택시를 이용하거나 당산역 8번출구에서 9707번 버스를 타고 난지한강공원 정류장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난지캠핑장-위치-지도
난지캠핑장-위치-지도

난지캠핑장 지도

난지캠핑장-캠핑존-지도
난지캠핑장-캠핑존-지도

2021년 4월 난지캠핑장 내부가 리모델링 되었습니다. 캠핑면수를 172면에서 124면으로 줄여 밀집도를 낮추었지만 수용인원은 970명에서 900명으로 크게 줄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리모델링 이전에 비해 더 쾌적한 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난지캠핑장 구성

난지캠핑장은 크게 세가지 존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캠핑 자리가 지정되어있는 일반 캠핑존 83면, 모든 캠핑장비가 갖춰져있어 몸만 가면 되는 글램핑존 5면, 잔디밭에서 자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프리캠핑존 36면으로 총 124면의 캠핑 공간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일반 캠핑존은 A형, B형, C형, D형 총 네가지가 있는데 C형은 나무바닥으로 되어있는 데크형이고 나머지 세 타입은 모두 자갈형으로 되어있습니다.

난지캠핑장-일반캠핑존-A형-자갈형
난지캠핑장-일반캠핑존-A형-자갈형
난지캠핑장-일반캠핑존-C형-데크형
난지캠핑장-일반캠핑존-C형-데크형
난지캠핑장-일반캠핑존-B형-자갈형
난지캠핑장-일반캠핑존-B형-자갈형
난지캠핑장-일반캠핑존-D형-자갈형
난지캠핑장-일반캠핑존-D형-자갈형

글램핑존은 글램핑 텐트와 내부집기류가 제공됩니다. 내부집기는 침대(+침구류), 냉장고, TV, 냉난방기, 인덕션, 식기류(4인), 조리용품, 헤어드라이기, 테이블(+의자), 바비큐그릴, 전자레인지, 밥솥 등을 포함합니다. 모든 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5개 밖에 없기 때문에 인기가 가장 많습니다.

난지캠핑장-글램핑존
난지캠핑장-글램핑존

프리캠핑존은 잔디형 한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 캠핑존과 글램핑존을 포함하여 프리캠핑존 역시 주말에는 빠르게 예약이 차기 때문에 빠르게 예약을 하는것이 난지 캠핌장을 이용하는 핵심 입니다.

난지캠핑장-프리캠핑존
난지캠핑장-프리캠핑존

이외에도 바비큐존과 캠프파이어존도 있어서 숙박을 하지 않고 친구,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습니다.

난지캠핑장-바비큐존
난지캠핑장-바비큐존
난지캠핑장-캠프파이어존
난지캠핑장-캠프파이어존

난지캠핑장 이용 정보

난지캠핑장 예약하기에 앞서 가격 요금과 예약 일자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가격 요금

난지캠핑장 가격 요금은 인원수에 따라 5,000원부터 100,000원 까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테이블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난지캠핑장-가격-요금
난지캠핑장-가격-요금

이용 시간

일반 및 프리 캠핑의 경우 14시 입장, 익일 11시 퇴장입니다. (12월~2월의 경우 14시 입장, 당일 21시 퇴장) 글램핑존은 15시 입장, 익일 11시 퇴장입니다.

주의사항

  • 난지 캠핑장 예약은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 매월 15일 오후2시에 다음 달 예약이 열립니다. 즉 12월에 캠핑장 예약을 할 계획이라면 11월 15일 오후 2시에 선착순으로 예약을 완료해야 합니다.
  • 예약 신청 후 2시간 이내에 결제를 해야하고 미결제 시 자동 취소처리 됩니다. 예약 취소는 이용 예정 이틀 전까지 전액 환불되며 1일 전에는 70%환불, 당일 취소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난지 캠핑장 출입증은 팔찌이며 분실시 입장권을 다시 사야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매점에서는 주류, 조리음식, 폭죽 등 부적절한 물품을 판매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주차장은 한강공원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주차 요금은 30분 기본 1,000원, 30분 이후 10분당 200원, 1일 종일 요금 10,000원 입니다.

난지캠핑장 예약 방법

1.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난지캠핑장 예약을 위해 포털창에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으로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공공 서비스 예약 홈페이지 링크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홈페이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홈페이지

2. 좌상단 메뉴를 누르고 로그인/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좌측 상단에 줄세개 모양의 메뉴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버튼이 있습니다. 서울시 통합 아이디가 있으시다면 바로 로그인해주시고 없으시면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홈페이지-회원가입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홈페이지-회원가입

네이버와 카카오 아이디로 연동해서 로그인할 수 있으니 간편하게 회원가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3. 검색창에 난지캠핑장을 검색합니다.

검색창에 난지캠핑장 혹은 글램핑, 일반캠핑존 등 원하시는 캠핑존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검색결과를 보면 10월, 11월 이런식으로 예약 하려는 달이 표시되어있습니다. 원하는 캠핑존을 눌러 이동합니다.

서울시-공공서비스-난지캠핑장-예약
서울시-공공서비스-난지캠핑장-예약

4.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고 예약하기를 누릅니다.

좌측 하단에 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 달력이 표시됩니다. 회색으로 되어있는 부분은 이미 예약이 완료되어 예약이 불가한 날짜입니다. 금토일에 해당하는 주말은 거의 다 차있습니다.

난지캠핑장-예약-날짜
난지캠핑장-예약-날짜

예약이 가능한 날짜를 눌러 선택한 후 하단에 파란색 예약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5. 인원과 정보입력, 동의를 진행합니다.

이용인원에 +, – 표시가 있는데 꼭 +버튼을 한번 눌러서 1로 만들어줘야 합니다. 이 부분을 건너 뛰면 나중에 팝업창이 뜨게 되어 선착순 예약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난지캠핑장-예약-진행
난지캠핑장-예약-진행

아래 이용자 정보 입력란에는 필수 항목인 이름, 휴대폰, 이메일을 입력해줍니다. 마지막으로 동의 절차에 전체 동의 체크해주시고 제일 아래에 있는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6. 결제를 진행합니다.

예약 정보를 확인하는 페이지가 나오고 결제방법은 신용카드에만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하단에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 결제를 진행합니다.

난지캠핑장-예약-결제
난지캠핑장-예약-결제

결제는 토스 toss, 페이북으로도 가능하고 그 외에 다른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결제까지 완료하셨다면 난지캠핑장 예약이 완료됩니다.

유튜브 영상으로도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글

수건냄새 제거방법 꿀팁